한국보험 조정센터?

새로운 신종사기?

김용성 기자 승인 2024.12.04 13:52 의견 0


12. 4. (수) 1:08 3분 53초

010-9397-9511

한국보험 조정센터라는 새로운 신종사기?

전화, 이름, 출생년도, 집 주소, 보험 내용을 전부 알고 있는 업체! 그들은 누구인가?

상대방: 안녕하세요. 김** 고객님 되시죠.

나: 네.

상대방: 네, 전화드린 곳은 한국보험 조정센터에서 연락드렸고요.

상대방: 김**님, 보험료 조정 대상자 되셔서 안내 연락드린 거고요.

상대방: 현재 암보험이나 실비 같이 개인보험 잘 유지하고 계시는데, 그동안 연체 없이 성실하게 납부하시고 보험 청구도 과하지 않으셔서 금액 조정받으실 수 있으시고요.

상대방: 성실 납부자에 대한 감사 표시로 보험료 조정해 드리는 건 보험사 정책 중 하나라서 연락드렸고요.

상대방: 현재 가입하신 보험 안에서 조정해드릴 거라서 보험료 다시 산정해드리면 다음 달부터는 금액 자체가 줄어드실 거고요.

상대방: 김**님.

상대방: 한 달 납부하시는 보험료가 대략 20만원 정도의 보험 개수 두세 건 정도 확인되시는데 보험료 변동 없으신 거죠.

나: 예.

상대방: 네, 주소가 고양시 덕양구 ***** 맞으시구요.

나: 네.

상대방: 네, 고양시 지역 담당자분이 배정되시면 평일 기준 2~3일 이내로 연락드릴 거고요.

상대방: 직접 찾아뵙고 서류 전달해드리면서 보험료 조정되는 부분 어떤 건지 설명해 드릴 거구요.

상대방: 저희는 영업사가 아니어서 보험 가입이나 해지 권유드릴 수가 없고. 마지막으로 ****년 **월 **일생 본인분 맞으시죠.

나: 예.

상대방: 네, 저랑 통화 종료되시면 본사 해피콜 부서에서 평일 주말 중 언제가 무료 점검 받기 편하신지.

상대방: 방문 일정 확인하후 전화 한번 가실 거고요.

상대방: 해피콜까지 완료되셔야 누락됐다고 전화가 안 가시니까 부재 없이 전화 잘 받아주시고요.

상대방: 이번에 보험료 절감에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랄게요.

나: 죄송하지만 거기가 어디시죠? 지금 어디 밝히지 않으셨는데.

상대방: 처음에 한국보험조정센터라고 말씀드렸고요. 잠깐만요.

나: 메모 좀 할게요. 한국 보험 조정 센터요.

상대방: 한국보험조정센터요.

나: 보험조종센터 요? 뭐 하는데인요?

상대방: 손해보험 생명보험사가 전부 등록돼 있는 통합기간이고요, 우리나라 36개 보험사에서 위탁받아서 대상자분들께 연락을 드리고 있는 접수처예요.

나: 보험회사가 각자가 다 틀린데, 한국 보험 조정 센터에선 무슨 역할을 하는데요, 거기가.

상대방: 이제 보험료 조정 받으시라고 연락을 드린 거고요.

상대방: 올해 7월부터 보험료 차승제가 실시되면서 보험료가 대폭 오르신 분들이 많으세요?

나: 아니, 그러니까 보험이 보험회사가 지금 각자가 다 틀린데.

상대방: 네.

나: 거기서 방문을 해서 사람을 만나서 뭘 조정을 한다는 얘기예요.

상대방: 이제 암보험이나 실비 같이 개인보험 유지하신 부분 있으시잖아요.

나: 그러니까 보험회사가 다 틀린데 아까도.

상대방: 손해보험 생명보험사가 전부 등록돼있는 통화기간이라고 말씀드렸어요.

상대방: 이제 갖고 계신 보험 안에서 의료보험이 적용되는데 올라서 내고 계신 불필요한 특약이나 중복으로 돼서 손해 보는 건 없는지 이 그런 부분들 조정해드려서 보험료 절감해드리는 거예요.

나: 각자가 사람들이 바쁜데 그 보험회사 만날 시간이 저희가 없는데 뭘 만나서 얘기를 한다는 거예요.

상대방: 내시는 보험료에서 이제 절감을 받을 수 있는 게 어느 보험사에 얼만큼 있는지 자료화해서 전달해 드리는 거라서.

나: 자, 그럼 그 조정센터면은 사무실 번호로 전화를 하셔야 되는데 휴대폰 번호로 전화하셨어요, 지금?

상대방: 저희가 070 번호로 걸면은 스팸이나 광고 전화인 줄 알고 다 안 받으세요?

나: 070은 다 안 받죠

상대방: 그래서 회사 업무폰으로 전화드린 거예요.

나: 아니, 업무 폰이라도 휴대폰이잖아요. 이게 정상적인 회사에요.

상대방: 네, 그래서 연락드린 건데요.

나: 그런데 휴대폰으로 전화를 해요? 아니 0202 해가지고 번호가 있어야지 070말고

상대방: 전화를 드릴게요.

나: 보험회사가

상대방: 뚜뚜뚜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음

저작권자 ⓒ 방송언론소비자주권연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