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고양 국제 꽃박람회 야외 정원 소개

김용성 기자 승인 2023.03.27 16:04 의견 0
호수공원 어린이 정원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 일상 속의 꽃과 휴식이 있는 야외정원 소개

- 관람에서 체험으로 진화하는 국내 유일의 축제형 박람회

- 꽃박람회장 22개소, 3만㎡ 규모 야외정원 조성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가 4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12일간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린다. 꽃박람회장 곳곳에는 총 22개소 3만㎡ 규모의 야외정원이 조성돼 명상과 휴식에 적합한 즐길 거리로 화훼산업과 문화의 긍정적인 영향을 전달할 예정이다. 꽃박람회의 대표적인 야외 정원을 소개한다.

1. 꽃박람회 입구에서 만나는 환영 인사와 기쁨, 환영 정원 '고양 레이 가든 ‘

방문객을 환영한다는 의미의 고양 레이 가든은 행사장 입구에서 찾을 수 있다. 고양 레이 가든에 들어서면 10m 길이의 '고양 토끼'가 하와이 꽃목걸이 '레이'를 걸어주며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게다가, 여러분은 감사, 사랑, 축하, 그리고 위로를 표현하는 정원들을 만날 수 있다. 화려하고 활기찬 공간에서 꽃과 함께하는 우리의 순간들을 볼 수 있다.

모멘트 가든


2. 꽃과 함께한 순간의 추억을 주제로 만든 '모멘트 가든'

꽃과 함께한 순간의 기억을 주제로 만들어진 모멘트 가든은 꽃과 함께 기쁨의 순간과 기억을 정원으로 표현하고 있다. 특히 꽃과 함께한 순간을 기억할 수 있는 체험공간인 회전목마를 조성해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포토존 기능과 엔터테인먼트 체험 요소를 조성, 꽃과 함께한 아름다운 순간의 '모멘트 가든' 개념을 더욱 극대화하고 있다. 모멘트 가든에서는 변화하고 지나가는 시간 속에서 아름다운 순간을 인식하고 기억하는 장소의 추억을 만들 수 있다.

3. 곤충과 꽃이 있는 어린이 놀이터 어린이정원

어린이 정원은 환상적인 상상 속의 정원 여행을 컨셉으로 곤충의 관점에서 바라본 거대한 정원이다. 거대한 꽃 모양의 그네 놀이터, 꽃의 뿌리를 형상화한 줄타기 놀이터, 그래피티 놀이터 등 꽃과 식물, 곤충, 놀이 체험을 만들어낸 공간에서 아이들과 환상적인 상상의 정원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4. 친환경 생활을 위한 생활 속 생태 정원

생태 정원은 도시 생활에서 자연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정원이다. ▲풀내음 가득한 길을 따라 정원으로 들어서는 이끼밭 ▲대나무 잎이 바람에 날리는 소리를 들으며 생각에 잠길 수 있는 사색의 대나무 정원 ▲작은 일상도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하며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추억의 힐링 정원. 따뜻한 봄날, 생태 정원에서 달콤한 잠의 꿈처럼 편안한 일상을 공유할 수 있다.

5.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공간 '플라워앤라이프 디자인 가든'

플라워 앤 라이프 디자인 가든은 라이프스타일과 니즈에 맞춘 감성적이고 트렌디한 정원이다. 이곳에서는 인생에서 정원을 만나 정겨운 정원이 펼쳐지는 ▲인생정원 ▲자연으로 떠나는 야외정원 ▲항상 추억 속에 그리는 고향의 아늑한 정원 메모리가든 등을 감상할 수 있다.

6. 당신의 삶을 응원하고 기념하는 '공중정원'

공중정원은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그 성취와 성공을 기념하는 정원이다. 파티의 개념으로, 공중 정원과 꽃 공간을 연출함으로써 축하 파티의 분위기가 만들어진다.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꽃과 조명으로 낮과 밤이 아름다운 야외 파티 공간을 볼 수 있다. 매달린 연출 공간에서 에너지와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7. 기후변화율 저감을 위한 마을활동으로 생태순환정원 '미래(지속가능한) 정원'

미래정원은 계원예술대학교와의 산학협력 MOU 체결을 통해 기후변화율을 낮추기 위한 마을활동으로 생태순환정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미래의 생존을 위한 정원 조성, 창의적인 활동, 그리고 정원 내 교육 프로그램도 있을 것이다. 마을 학교, 오두막, 오두막 길과 정원, 지역 식물, 다년생 꽃 등 다양한 관련 전시 테마 콘텐츠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웰컴정원


8. 차별화 버라이어티 백과 '차별화 버라이어티 전시회’

차별화 품종 전시회에서는 차별화 품종 가방을 주제로 총 150종, 1,500여개의 차별화 품종이 전시될 예정으로 나만의 꽃과 식물을 만나볼 수 있다. 국내외 다양한 차별화된 품종이 전시된 공간으로 식물별 특성과 생리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어 초보 식물 집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9. 컬러풀 마인드 "튤립 가든"

튤립 정원은 튤립으로 구성된 화단과 화단을 연결한 컬러 맵핑으로 색이 퍼져 흐르는 듯 심어져 9만 9천 송이의 발랄한 색에 빠져들게 한다. 화려한 튤립의 색으로 나를 표현하는 독특한 색을 찾는 재미는 덤이다.

10. 장미의 낭만을 만나는 정원 '장미의 정원'

20여 가지가 넘는 장미와 장미 아치로 장미의 낭만과 창의적인 공공 조형물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정원에서 봄의 여왕과 장미의 환상을 만날 수 있다.

11. 5월의 신부 '수국정원'

수국 정원에서 메이의 신부를 경험할 수 있다. 결혼식을 주제로 사랑의 열매, 수국이 가득한 정원이 연출된다. 기존 계단 지형을 활용한 식물 생산과 웨딩 요소가 돋보이는 수국정원은 포토존 공간으로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12. 심신의 안정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물의 정원'

수생식물로 만든 잔잔한 연못과 얕은 물줄기가 흐르는 정원. 일상생활에서 체바퀴처럼 반복되는 생활로 인한 피로로 잔잔한 물과 수초로 이루어진 물놀이장에서 잠시나마 편안함과 휴식을 느낄 수 있다.

13. 고양시 화훼 생산자 모임이 만든 '고양의 꽃'

고양 화원에서는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이용한 조형물, 양질의 분재 작품 정원, 전시회, 분재 작품 갤러리 등 생동감 넘치는 고양이의 꽃을 볼 수 있다.

14. 야외 감성소풍 '호수소풍'

고양시의 명소 일산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낭만적인 휴식공간에서 따뜻한 봄날을 만끽하며 감성적인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호수변 270m 구간에 300명이 동시에 쉴 수 있는 호수 피크닉 공간이 조성된다.

15. 도시의 휴식 '도시와 꽃'혹독한 도시생활 속에서도 잠시나마 눈과 휴식을 제공하는 도시와 꽃밭에서는 국내외의 새로운 다양한 차별화와 관엽식물이 생산된다. 도심 속 바쁜 발걸음을 잡아주는 싱싱한 꽃과 식물들로 잠시나마 여유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온라인 예매 기간은 4월 1일부터 4월 26일까지, 고양시민 사전 예매 기간은 3월 15일부터 4월 23일까지다. 지정된 예약 및 티켓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플라워페어 홈페이지(www.flower.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웰컴 가든

2.모덴텀 가든

3.어린이 정원

4.생태 정원

5.꽃과 생명 디자인 정원

6.공중 정원

7.미래 (지속가능한) 정원

8.차별화된 품종 전시

9.튤립 정원

10.로즈 가든

11.수국정원

12.물의 정원

13.고양이의 꽃

14.레이크 피크닉

15.도시와 꽃

저작권자 ⓒ 방송언론소비자주권연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