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육군 학사장교 출신인 오케이두리인력공사 김한성 대표가 지난 5일(목) 서울 대방동 공군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장교 5맥 임관 40주년 기념 ‘어울림 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장교 5맥 임관 40주년 기념 ‘어울림 한마당’ 행사

이날 행사는 1984년 임관한 5맥(5기, 6기) 동기생과 배우자, 내빈 등 2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40년 전 청운의 꿈을 안고 임관했던 동문들이 우정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1부 공식행사에서는 행사준비위원장과 동기회장, 국회의원, 총동문회장, 지방자치단체장 등 주요 인사들의 축사와 격려사가 이어졌고, 학사장교 출신 국회의원과 사회 각계 인사들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2부에서는 임관 40주년을 기념하는 케이크 커팅과 건배사가 진행됐으며, 3부에서는 학사장교 후배 성악가들의 공연, 마술쇼, 동기생 장기자랑,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져 분위기가 한껏 고조됐다.

한편, 김한성 대표는 오케이두리인력공사를 이끌며 철저한 계획과 전문 컨설팅을 바탕으로 국내 집회·시위 문화의 새로운 길을 열고 있다. 대한민국 제1호 집회·시위 컨설팅 전문가로서 지금까지 800여 차례에 달하는 집회·시위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사회적 약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왔다. 김 대표는 집회시위가 민주주의 사회에서 보장된 권리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실제 집회를 어떻게 준비하고 진행해야 하는지 몰라 억울함을 호소하지 못하는 현실에 주목해, 집회 신고 지원부터 현수막, 피켓 등 용품 준비, 인력 동원, 집회 사회, 구호, 경찰과의 협상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며 80% 이상의 성공률을 기록하고 있다.

김한성 대표는 “집회시위는 특별한 사람이 아니라 누구나 할 수 있는 권리”라며, 법적 소송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해결책으로 집회시위를 적극 활용해왔다. 실제로 임금 체불, 건축 비리, 대기업의 부도덕 행위 등 다양한 현장에서 집회 컨설팅을 통해 억울한 이들의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해왔다.

김한성 대표 관련 영상은 유튜브 ‘도전하는 오혜성에서 집회 시위 방법‘을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대한민국 육군 학사장교 출신인 오케이두리인력공사 김한성 대표